본문 바로가기
오로지 내 돈 주고 사먹은 것들

제주도민맛집 이도이동 푸짐한 이도시장통닭 관광객도 반하고 감

by 다바웰 2023. 6. 15.
반응형

제라마다제주시티호텔에 머물면서 먹었던 음식 중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제주시 이도이동의 동네사람들은 다 알 정도로 유명한 제주도치킨집 이도통닭입니다.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 전 / 포장 / 배달

 

제주맛집 이도시장통닭은 제주도생닭을 사용해서 튀기는 통닭집으로 동네사람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 사이에서도 꽤나 유명한 맛집입니다. 서귀포에서는 마농치킨이 유명하다면 제주시에서는 이도통닭이 유명한거죠. 맛으로도 유명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도 굉장히 양이 많아 가성비 좋은 치킨으로도 불립니다. 가게 보이기도 전에 주변은 맛있는 치킨 기름 냄새로 가득해서 배를 더 고프게 만듭니다. 이 주변에 헬스장이 있던데, 운동하고 나오시는 분들은 냄새 참기 힘드실 것 같습니다.

 

 

라마다제주시티호텔로부터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포장해오기 딱입니다. 게다가 포장 시 한 박스당 2,000원이나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다들 조금이라도 걸어서 꼭 포장해오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배달 주문시 배달팁 2,500원 추가되고, 배달의 민족으로 리뷰 이벤트 쓰면 치즈볼 줍니다. 저는 전화 통화 후 30분 뒤에 방문하니 딱 알맞은 시간대에 치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찌나 인기가 많던지 잠시 대기하는 동안에도 울리는 배달의 민족 주문~! 

 

 

 

상자에 담겨진 제주도치킨 이도시장통닭. 정말 시장에서 파는 통닭 포장 비주얼과 똑같습니다. 상자 열기 전에도 맛있는 냄새가 슬슬 납니다.

 

 

바삭하고 맛있게 튀겨진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상자를 열자마자 기름냄새가 숙소에 퍼집니다. 안 먹겠다는 사람들도 불러 세우는 냄새입니다. 튀김옷은 적당한 편입니다.

 

 

기름 종이 뒤에는 치킨에 빠질 수 없는 피클무와 양념 소스, 소금 그리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비닐장갑이 들어있습니다. 요즘 쪼잔한 치킨 체인점과는 다르게 양념 소스 양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양념치킨 안 시키고 후라이드만 시켜도 양념치킨 먹는 기분이 들 정도로 많습니다. 피클무는 아삭아삭, 새콤하니 느끼해질 때 먹으면 입이 개운해지는 느낌입니다. 비닐장갑은 정말 센스있네요.

 

 

깨끗한 무염지 신선육에 이도만의 15년 맛깔난 비법이 숨겨진 치킨이라 그런지 확실히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 짜지도 않고 치킨의 정석처럼 느껴졌습니다. 괜한 맛집이 아니더군요. 

 

 

제주이도맛집 이도시장통닭에 특별한 음식이 있다면 같이 튀긴 생감자를 뽑을 수 있습니다.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들어있는 튀김인데 요놈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생감자튀김이 부족하신 분들은 3,000원에 따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생감자튀김이 두 명에서 먹기 적당했습니다. 

 

2명에서 먹고 남김

 

얼마나 더 많은 코멘트를 붙여야될까요? 수많은 블로그 후기와 배달의 민족 후기들을 보면 맛집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도이동에 사시는 제주도민분들 이런 치킨집 근처에 사신다니 정말 부럽습니다. 튀김 싫어하는 어머니께서도 집에 돌아오셔서 이곳 맛있었다고 언급하실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은 치킨입니다. 라마다제주시티호텔근처 맛집 찾으시는 분들, 제주이도이동에 숙소 잡으신 분들,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찾는 분들이라면 제주 시장통닭 이도시장통닭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한 치킨집이라 느껴질수도 있지만 먹다보면 다릅니다. 

반응형